2019년 1차 보호자 간담회_건의사항 답변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데이케어센터
공지사항

2019년 1차 보호자 간담회_건의사항 답변

페이지 정보

작성자 kth123 작성일19-04-01 08:16 조회143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왕십리도선동노인복지센터병설데이케어센터입니다.

2019년 03월 28일(목) 진행된 보호자 간담회에서 나왔던 건의사항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2019년 1차 보호자 간담회 건의사항 답변

 

1. 주말 운영 시간 및 주말 이용 시 개인부담금이 얼마나 인상 되는지 궁금하다.
→ 어르신의 등급과 이용시간에 따라 본인부담금액이 각기 다르므로 확실한 인상 금액을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그 대신에 개인별로 최대 이용금액을 계산하여 주말에 어느정도 부담이 되실지 따로 계산하여 정리하여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을 보시고 주말이용 금액을 파악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일 때문에 가정통신문을 잘 못보고 있고 센터의 정보를 바로 알 수 있는 단톡방을 개설했으면 좋겠다.
→ 단톡방의 경우에는 모든 보호자분들이 원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조사를 진행하여 가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동의하시는 보호자분들끼리 모아서 단톡방을 개설하여 데이케어센터 운영에 대해서 안내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3. 간담회가 같이 식사하는 자리였으면 좋겠다.
→ 다음 간담회 때는 외부 식당에서 식사하며 간담회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 실제 사례에 적용될 수 있는 보호자 교육이 이뤄졌으면 좋겠다.
→ 기존 보호자교육을 받는 경우에 너무 이론에만 치중되어 실제 사례에 적용이 어렵다는 점을 수용 하여 교육 강사를 섭외할 때 실제 사례 예시를 많이 들 수 있고 실생활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교육 커리큘럼으로 작성해 줄 것을 요청 드리겠습니다,

 

5. 샤워 서비스를 희망한다.
→ 센터 운영 현실 상 요양보호사 대비 입소 어르신이 많고 별도의 샤워시설이 좁고 안전사고의 위험도 있기 때문에 샤워서비스 진행은 힘들 것으로 판단됩니다. 보호자분의 양해를 부탁드리며 만약 정말 목욕 서비스 등이 필요하다면 방문요양 서비스 등을 신청하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복지관소개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서비스 이용약관 | 오시는 길
우)04700 서울특별시 성동구 마장로 141 공공복합청사
3층 왕십리도선동노인복지관 대표전화 02-6925-0456 이메일 wdsenior00@hanmail.net
COPYRIGHT ⓒ 왕십리도선동노인복지관. All rights reserved.